티스토리 뷰

목차



    2024서울국제도서전 강연 날짜확인 방법

    2024서울국제도서전에는 여러가지 강연이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주제강연 / 주제 세미나 / 저작권세미나 / 북토크 프로그램 / BBDK토크 / 책갈피 프로그램 입니다.

     

     

     

     

    이것 제외 하고도 많은 강연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책갈피 프로그램은 날짜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날짜 맞혀서 책갈피 프로그램 확인할수있는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예약방법

    2024 서울국제도서전 프로그램 예약은 5/13(월)에 오픈 했습니다. 

    참소사항으로는 

    ✓ 도서전 북토크/세미나는 무료 예약으로 진행되며, 관람을 위해서는 '도서전 티켓 구매가 필수입니다.

    ✓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매진의 경우 취소표 발생 시 실시간 반영되어 예약이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 예약 기간은 5월 13일(월)부터 강연일 전날 오후 11시까지 입니다. 남은 좌석과 노쇼 좌석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석이 가능합니다.

    ✓ 강연 예약자께서는 도서전 현장 입장 대기 시간을 고려하여 1시간 전 도착 부탁드립니다.

    ✓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강연 시작 5분 전 까지 강연장에 입장하지 않을 시, 강연 예약 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좌석 수 만큼 현장 대기자 입장이 진행됩니다.

    ✓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프로그램 예약 후 방문 전에 사무국(02-733-8402/내선 9928) 측으로 연락 주시면 입장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드리고자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2024 서울국제도서전의 전시*는 별도의 예약 없이 상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주제전시 / BBK 전시 / 모리 카오루 [신부 이야기」 전시

     

    이미 예약마감이 많습니다. 예약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책소개

    말들의 나라에서 

    후이의 세상은 거짓말도 종교도 불필요한 욕망도 없는 곳입니다. 그들의 책장은 오류 없이 세상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지배하는 성채입니다. 육체는 기능적이며, 마음은 양심을 향하고, 논리와 지성을 통해 더 고귀한 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그들의 책장을 들여다보면, 걸리버가 왜 그들에게 그토록 매혹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그곳도 결국 유토피아가 될 수는 없다고 해도, 완벽해 보이는 말들의 세상에 속하고 싶었던 걸리버의 후손들은 이성과 합리의 언어로 완벽한 세상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이성과 계산, 틀리지 않는 합리성과 고결한 영혼을 재료로 우리가 원하는 이상적인 세상에 이를 수 있을까요?

    part 1. 완벽한 이성의 책장에서

    part 2. 말들이 알려준 지혜

    part 3. 고결한 영혼을 위하여

     

    번영의 비참

     

    후이늠의 나라에서 만난 야후들은 탐욕과 욕망으로 인해 하찮은 삶을 이어갈 수 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걸리버가 인정하고 싶지 않아 했던 인간의 어두운 면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이번 장을 통해 감정과 욕망이 만들어내는 혼란과 어둠에 쉽게 매혹되는 인간의 어떤 면을 찾아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인간들은 둔한 말굽으로는 이뤄낼 수 없는 엄청난 부와 번영을 일궈냈지만, 그 뒤에 이젠 어쩔 수 없이 우리의 일부가 되어버린 불평등과 가난, 전쟁과 망가진 지구의 슬픈 얼굴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화려한 성공의 어두운 뒷골목에서 다시 희망의 씨앗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part 1. 야후의 나라에서

    part 2. 뒷골목에서 발견한 이야기들

    part 3. 인간의 희망을 찾는 법

     

     

     

    이상에 대한 낙관 혹은 그 가능성을 찾아서

    걸리버가 여행에서 돌아온 지도 어언 300년이 지났습니다. 근대 과학 혁명과 함께 또 다른 신이 된 숫자와 데이터를 들고 발전과 성장을 향해 쉼 없이 달려온 우리들은 이제 오랫동안 미뤄둔 모든 질문들에 답해야 할 때를 맞이했습니다.

    '인간다운 삶'에 대한 질문은 어려워져 가고, 이상적인 세상을 만드는 데 실패할 것만 같은 두려움이 사방에서 옥죄는 2024년, 우리는 어떻게 더 적은 다툼과 더 많은 이해, 더 긴 평화와 생존을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나요?

    part 1. 우리를 들여다보는 맑은 창

    part 2. 포기하지 않는 법

    part 3. 가능성을 찾아서